본문 바로가기

심심한 일상

집에서 피클 만들기

마트에서 폰타나스파게티소스를 샀어요
스파게티나 해 먹어야지 했는데
스파게티에는 피클이 필수죠?
저는 꼭 피클과 함께 먹어야 더 맛있어요
그래서 스파게티는 내일 먹는걸로 하고
오늘은 피클을 담갔어요

준비물

무 1/2개
적채 1/4개
설탕 1컵
식초 1컵
물 2컵
꽃소금 약간
월계수잎,통후추(집에 있길래 썼어요 생략가능)

원래는 비트를 사려고 했는데
비트가 마트에 없어서 적채를 샀어요
비트는 핑크색, 적채는 보라색빛이 도는거 같애요

무 반토막과 적채 1/4정도
비슷한크기로 깍뚝썰기 했어요

피클 담을 유리병도 끓는물에 소독해줍니다

끓는물 소독할때는
끓기 전 찬물에 같이 넣고 끓여야 한대요
(바로 끓는물에 넣으면 깨질수있답니다)
유리병 소독해놓고

식초 1컵(종이컵기준), 설탕1컵, 물 2컵
1:1:2 정도 비율로 넣고 잘 저으면서 끓여줍니다
꽃소금 약간 넣었어요(한꼬집)

피클 만들때 피클링스파이스 이란걸
넣으라고 하던데 그게 뭔가요
집에 없어유

보존효과가 있는 향신료라는데
없어서 그냥 생략하고
검색해보니
월계수잎이랑 통후추 넣어도 된다고 해서
월계수잎 2장, 통후추 2알
넣어서 같이 끓였어요

끓인 혼합물을 무와 적채를 넣은 유리병에 부어줍니다
(월계수잎과 통후추는 빼고)
붓고 얼마 안됬는데 벌써 붉어지네요

1시간 경과...
금세 이렇게 색이 이뻐졌어요
적채가 보라색이라
보라색물이 들었네요
실온에 하루 두었다가
냉장고에 넣었다 먹으면 됩니다

피클 만들기 쉬운데
손이 많이 가서
잘 안하게 되는거 같애요
해보니 별거 없네유ㅋ

내일 폰타나스파게티해서 같이 먹어야겠어요
얏호 기대됩니당^^




'심심한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화그리기DIY  (10) 2020.03.25
아산 모나무르  (2) 2020.03.20
아침에 뭐드세요?  (9) 2020.03.17
집에서 그릭요거트 만들기  (16) 2020.03.13